서드포인트, 소더비의 다니엘 롭 이사 선임 결정에 응답

News provided by
Third Point LLC
February 28, 2014 19:00 Korea Standard Time

NEW YORK--(Business Wire / Korea Newswire)--오늘 소더비(Sotheby)는 다니엘 롭(Daniel S. Loeb)이 소더비 이사회의 적임이사라고 결정했다. 소더비는 또한 롭이 지난 6개월동안 소더비의 상태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였으며 그의 통찰력이 주주의 가치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점을 건설적으로 인정했다.

서드포인트(Third Point) 역시 롭이 소더비 이사회에 있음으로써 소더비와 소유주에 이익이 된다는 소더비의 생각에 동의하였다. 롭 외에 우리는 이사회가 현재 취약한 분야에 적격한 전문가 두 명을 또 다른 이사로 지명하였다.

서드포인트의 경험을 기반으로 볼 때, 이사회에서 주주의 이익을 대변하는 목소리가 오직 하나라면 이는 소더비에 필요한 변화를 가져오는 데에 있어 충분하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서드포인트는 지속적으로 복수의 이사직에 대한 요청을 고수해왔다. 소더비는 항상 복수이사직에 대한 서드포인트의 주장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으며, 따라서 단일직을 제안한 것은 우리 의견으로는 위임장 경쟁을 피하기 위한 중재절차를 만들어 내기 위한 중요한 시도가 아니었다.

오늘 소더비가 인정했듯이 소유주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를 포함, 청취함으로써 지난 6개월동안 주주 가치가 증대했다. 이 결론을 명심하고 우리는 소더비와 건설적인 협력을 통해 새롭게 구성될 이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를 기대한다.

서드포인트 소개

서드포인트(Third Point LLC)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뉴욕주재 투자자문사로 14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 중이다. 1995년 설립되어 서드포인트는 국제 투자에 있어 이벤트 반응형 접근법을 따른다.

중요 정보

2014 소더비 연례회의의 의결권대리행사 권유와 관련하여 서드포인트와 일부 자회사는 증권거래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이하 “SEC”))에 위임장을 제출하려고 한다. 서드포인트는 소더비 주주에게 확정 위임장과 백지위임장을 제공할 것이다. 서드포인트는 모든 소더비 주주들에게 위임장을 받게 된 경우 그 내용을 읽어보기를 강력히 권고한다. 위임장에는 모든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가자와 관련된 정보를 비롯하여 중요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위임장과 기타 관련 문서는 제출된 경우 별도 비용 없이 SEC 사이트 HTTP://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소더비 주주 대리의결권 권유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간주되는 명단이다: 서드포인트, 다니엘 롭(Daniel S. Loeb), 서드포인트 해외마스터 펀드(Third Point Offshore Master Fund L.P.), 서드포인트 울트라 마스터펀드(Third Point Ultra Master Fund L.P.), 서드포인트 파트너스(Third Point Partners L.P.), 서드포인트 파트너스 퀄러파이드(Third Point Partners Qualified L.P.), 서드포인트 리인슈어런스(Third Point Reinsurance Co. Ltd.), 릭소/서드포인트 펀드(Lyxor/Third Point Fund Limited), 서드포인트 어드바이저(Third Point Advisors LLC), 서드포인트 어드바이저 II(Third Point Advisors II LLC), 해리 윌슨(Harry J. Wilson), 올리비에 레자(Olivier Reza). 이번 권유 참가자에 대한 정보 및 보유주식 혹은 그 이외로 파악할 수 있는 이들의 직간접적 이해에 대한 서술은 해당되는 정도까지 2014년 2월 27일 스케줄 14A(Schedule 14A) 표지 아래 SEC 제출 권유 자료에 담을 수 있으며 추가비용 없이 SEC 웹사이트 www.sec.gov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Website: https://www.thirdpoint.com/

Contact

서드포인트
엘리사 도일(Elissa Doyle)
관리이사
212-715-4907

This is a news release distributed by Korea Newswire on behalf of this company.